본문 바로가기

HUMAN FOREST

고객지원

언론보도
[부동산특집]협성건설 2015-12-03
부산 향토 건설기업인 ㈜협성건설을 이끌고 있는 김청룡 대표는 건설은 종합예술이라는 철학을 갖고 있다.
 
아파트를 짓기 위해 토지를 확보하고, 설계한 뒤 관공서로부터 인허가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분양, 시공, 준공, 하자보수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다른 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는 노하우를 보유해야만 고객들이 정말 만족하는 예술작품 같은 주거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다.
 
사람-사람,자연-사람 소통
입지 선정에 무엇보다 공들여
독자 브랜드 '완판' 신화
 
올 한 해만 6천 세대 공급  
폭발적 반응 전국적 명성  
대구서 '살기좋은 아파트 10' 

그가 특히 지향하는 것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진짜 집'이다. 단순히 돈벌이 목적으로만 집을 짓지 않겠다는 것이다. 협성건설이 부산을 넘어 전국적인 명성을 얻어가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로 풀이된다.

또 올 한 해 동안 협성건설이 공급한 아파트는 6천 세대에 달한다. 모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 인기 비결은?  

협성건설은 2013년 금호스틸라는 독자 브랜드를 선보였다. 금호스틸는 '사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자'는 이 기업의 지향점을 담은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협성이 그동안 건설한 프리미엄 아파트들은 미분양 되는 사례가 없었다. 이른바 '완판 신화'를 계속 써내려가고 있다. 

부산뿐 아니라 대구와 경북지역에서의 반응은 한층 더 뜨겁다. 대구 월성 금호스틸는 '대구에서 살기 좋은 아파트 탑 10'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같이 승승장구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땅이 있는 곳에 아파트를 짓는 것이 아니라 아파트를 지으면 좋을 만한 땅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 자연과 사람과의 소통, 사람과 공간과의 소통, 이웃과 이웃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사는 사람들이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화려하지는 않지만 실속 있고 튼튼한 집을 지으려고 노력합니다." 김 대표의 말이다. 

그는 "잘 생긴 땅에서 예쁜 평면이 나온다, 좋은 입지는 인기 있는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강조했다. 

결론적으로 말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입지를 선정하는 데 공을 들이는 만큼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 수정동 금호스틸 왜 특별한가  

협성건설은 부산 사하구 괴정과 명지국제신도시에 이어 동구 수정동 도시철도 부산진역 인근 부지에 924세대 규모의 아파트 건립을 추진 중이다. 

높이는 47층. 동구 일대의 새로운 랜드파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낡은 단독주택들이 동구 일대에서 대단위 아파트 신축이 추진되는 것도 10여 년만인 데다 이 정도 높이는 이번이 처음이다.

전용면적은 59㎡(263세대), 69㎡(393세대), 82㎡(132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계획했다.  

이 단지의 최대 호재는 전면 바다 방향에 위치한 북항 재개발 사업.

북항 재개발 사업은 1단계가 2016년, 2단계가 2019년 이후 마무리된다. 총사업비는 8조 5천190억 원대. 해양공원을 비롯한 친수시설과 항만·상업·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항만도시 부산을 상징하는 북항 일원에 국제여객터미널이 이미 들어서는 등 완공 이후에는 선진국형 친수공간으로 완전히 탈바꿈하고 있다. 

분양대행사 측은 "수정동 금호스틸는 북항 재개발 사업으로 인한 반사이익과 부산시 원도심 재생 정책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꼽힌다"며 "최근 실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것도 이런 이유"라고 설명했다. 

특히 중구와 동구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어서 향후 '랜드마크 프리미엄'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주변 여건도 좋다.  

'수정동 금호스틸' 부지는 수정동 도시환경정비사업 1구역으로 초역세권이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부산진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동부산권과 서부산권 어디로든 접근이 쉬운 자리다. 고속철도 이용객들이 찾는 부산역에서 지척이다.

전통시장과 백화점에서도 가깝다. 인근에는 수정시장이 자리하고 있다.

또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부산진시장, 평화시장, 자유시장 등에서도 멀지 않다. 특히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광복점, 현대백화점 부산점도 도시철도나 시내버스 등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면까지 10분 내외면 도착할 수 있다.

예정 부지 인근에는 수정산 등의 도심 녹지가 대거 위치해 거주자들이 산책 등 운동을 즐기기에 무척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곳곳에 운동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최근 아파트 실수요자들이 가장 중요한 조건으로 거론하는 학군도 우수하다